EDS, UAE 전역 OOH 매체 통합한 디지털 허브 공개

EDS 화면 갈무리

아랍에미리트(UAE)의 대표적인 옥외광고 및 미디어 에이전시인 EDS는 UAE 전역에서 옥외광고 캠페인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기획·집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지털 플랫폼 ‘OutdoorAdvertisingUAE.com’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OutdoorAdvertisingUAE.com은 UAE 내 옥외광고(Out-of-Home, OOH) 매체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플랫폼이다. 광고주와 미디어 플래너는 빌보드, 유니폴, 브리지 배너, 무피(MUPI), 디지털 스크린, 교통 광고, 공항 미디어, 메트로 광고, 가로등 배너, 대형 호딩, 쇼핑몰 디스플레이, 영화관 광고, 택시 브랜딩, 버스 광고 등 다양한 포맷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플랫폼은 두바이, 아부다비를 비롯해 샤르자, 아즈만, 움알쿠와인, 라스알카이마, 푸자이라 등 7개 모든 토후국을 아우르며, 이용자는 매체 유형과 지역별 옵션을 비교하고 견적을 요청하는 한편, OOH 전문가와 직접 연결돼 캠페인 전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플랫폼 출시에 대해 빠르게 성장하는 UAE 옥외광고 시장에서 ‘속도’와 ‘명확성’에 대한 수요가 커진 데 따른 대응으로 평가하고 있다. OutdoorAdvertisingUAE.com은 두바이 셰이크 자이드 로드와 같은 핵심 간선도로부터 아부다비 주요 쇼핑몰, 라스알카이마의 택시 광고, 샤르자 전역을 아우르는 시티와이드 캠페인까지, 고유동 환경에서의 옥외광고 집행을 보다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EDS의 라치나 아가르왈(Rachna Agarwal) 디렉터는 “OutdoorAdvertisingUAE.com의 목표는 UAE 옥외광고를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더 접근하기 쉽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매체로 만드는 것”이라며 “급속한 경제 성장과 브랜드 간 경쟁 심화 속에서 옥외광고는 여전히 강력한 가시성과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를 제공한다. 이번 플랫폼은 광고주가 최적의 OOH 솔루션을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마니시 굽타(Manish Gupta) EDS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론치의 전략적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UAE의 옥외광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은 명확한 정보와 신속한 의사결정, 신뢰할 수 있는 플래닝 도구를 원하고 있다”며 “주요 OOH 기회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함으로써 에이전시와 기업들이 한층 차별화된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광고·미디어 에이전시를 비롯해 비용 효율적인 옥외 노출을 원하는 중소기업(SME), 대기업과 글로벌 브랜드를 주요 타깃으로 한다. 또한 부동산, 리테일, 자동차, 헬스케어, 호스피탈리티 업종은 물론 정부 기관, 이벤트 주최자, 시즌성 광고주까지 폭넓은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포맷별 상세 정보와 도시별 선택지, 그리고 EDS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기업 규모와 관계없이 UAE 옥외광고 시장을 보다 명확하고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DS는 OutdoorAdvertisingUAE.com을 두바이의 신뢰받는 옥외광고 파트너로 포지셔닝하며, 매체 위치, 가시성, 성과가 검증된 포맷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도달률과 빈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 선택이 가능해진다. 플랫폼의 핵심 기능으로는 UAE 주요 OOH 포맷을 망라한 중앙화된 디렉토리, 전략적 미디어 플래닝 지원, 핵심 상업·주거 지역의 프리미엄 매체 접근, 기획부터 집행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캠페인 관리가 포함된다.

공공 공간에서의 소비자 활동이 증가하며 고가시성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OutdoorAdvertisingUAE.com은 브랜드가 도시 전반을 아우르는 타깃형 옥외광고 캠페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