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텐스퀘어, 지수·제인의 신곡 'Eyes Closed' 신곡 트레일러 공개!
가수 지수(JISOO)와 제인(ZAYN)의 신곡 ‘Eyes Closed’가 빌보드 글로벌 차트(Top 10)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이번 협업은 지수가 2023년 발표한 히트곡 ‘Flower’ 이후 두 번째 톱텐 진입이자, 제인에게는 첫 글로벌 톱텐 기록이라는 점에서 음악계와 팬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는 4,390만 회, 미국 외 지역에서의 음반 판매는 5,000장을 넘어서며, 뛰어난 음악이 국경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세계적 공감을 얻을 수 있음을 다시 입증했다.
이번 신곡의 MTV 트레일러는 싱가포르의 대표 디지털 옥외광고(OOH) 명소인 텐스퀘어(Ten Square)에서 3D 아나모픽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텐스퀘어 미디어는 세릴리지(Selegie) 로드와 프린셉(Prinsep) 스트리트가 교차하는 도심 핵심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CBD(중앙 비즈니스 지구)의 랜드마크 빌딩 외벽 전체를 활용해 약 305㎡(일부 자료에서는 1,116㎡) 규모의 초대형 LED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이 스크린은 10mm 픽셀 피치의 고해상도 LED 3백만 개 이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3면 아나모픽(naked-eye 3D) 영상 표현과 인터랙티브 광고까지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4시간 상영이 가능한 지속형 설계, 전기차(EV) 충전 기능을 결합한 친환경 인프라 등으로 단순 광고를 넘어 도시 커뮤니티 허브로 기능하고 있다. 주간 기준 유동 인구 노출 규모는 약 120만 명(보수 추산)으로, 인근의 문화예술 시설과 더불어 관광객과 직장인, 트렌드세터를 아우르는 복합 노출 지점을 형성한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디지털, 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산업군이 텐스퀘어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어월렉스(Airwallex)가 포뮬러1 드라이버 랜도 노리스(Lando Norris)와 함께한 OOH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폭스바겐(Volkswagen)의 전기차 ‘ID. Buzz’ 론칭 전시, NFT 프로젝트 ‘Imaginary Ones’의 가샤폰 머신 프로모션 등도 화제가 됐다.
이처럼 텐스퀘어는 단순한 디지털 광고판을 넘어 음악과 도시, 브랜드, 대중이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뮤직 캠페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는 음악의 창의성과 문화적 연결의 힘이 디지털 DOOH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형태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