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호텔 체인, '공항 미디어 전략'으로 브랜드 접점 확장

이미지 클릭하시면 참가신청 할 수 있습니다. 

메리엇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이 2024년 1분기 싱가포르에서 열린 대형 국제 콘서트로 여행 수요가 급증하자 이에 맞춰 ‘메리엇 본보이 공항 미디어 전략(Marriott Bonvoy Airport Media Strategy)’을 선보였다. 이번 집행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메리엇이 처음으로 시도한 공항 광고 전략으로, 글로벌 호텔 체인이 여행자와의 접점을 공항까지 확장한 중요한 분기점으로 평가된다.

메리엇은 콘서트 시즌 동안 집중된 국제선 여행객을 대상으로 공항 매체를 활용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를 기반으로 2025년에는 옥외광고(OOH) 집행을 한층 강화하며, 주요 거점 시장에서 진행한 대형 빌보드 사례를 모아 ‘APEC 시즐 릴(APEC Sizzle Reel)’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도시와 공항을 아우르는 다양한 옥외광고 성과를 집약해 브랜드의 확장 전략을 뚜렷하게 보여줬다.

메리엇 측은 이번 캠페인의 성과가 지역 내 여러 팀과 리더들의 긴밀한 협업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조직적 지원이 브랜드 성장의 토대가 됐다고 밝혔다. 광고업계에서는 글로벌 호텔 체인의 OOH 전략 강화가 도시 내 프리미엄 지점을 중심으로 한 옥외광고 시장 확대와 맞물리면서 업계 전반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