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OOH시장, 디지털 가속화로 2033년까지 22억 달러 성장 전망

인도의 옥외광고(Out-of-Home·OOH) 시장이 세계 평균을 앞서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신흥국 광고 산업이 향후 어떤 방향으로 재편될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OOH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약 5% 수준에 머무는 반면, 인도는 5.8%라는 더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어 구조적 변화의 흐름을 확인하게 한다. 이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도시 인프라 확충, 스마트시티 정책, 공항과 지하철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교통망의 현대화가 맞물리면서, 인도의 OOH 생태계가 질적·양적으로 빠르게 고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