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옥외광고협회(WOO), 10월 30일 월례 글로벌 콜 개최…한국 서울 APAC 포럼 등 주요 업데이트 예정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WOO)는 오는 10월 30일(목) 오후 1시(영국 시간)에 열리는 월례 글로벌 콜(Global Call)에 전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회의는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되는 비공식 화상 미팅으로, 회원사 간 최신 현안과 지역별 OOH(옥외광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콜에서는 영국 옥외광고 단체 아웃스마트(Outsmart)의 팀 럼브(Tim Lumb)가 영국 내에서 운영 중인 ‘플레이아웃(Playout) 검증 시스템’의 현황을 소개하고, 터키 이스탄불공항(Istanbul Airport)의 엠레 시르멘(Emre Sirmen)이 터키 OOH 시장의 최신 동향을 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WOO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WOO 아태지역 포럼(WOO APAC Forum Seoul)’의 최신 준비 상황,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Sustainability Initiative), 그리고 글로벌 시장지수(Global Market Index) 구축의 다음 단계에 대한 간략한 보고도 진행한다.

WOO는 “이번 콜은 공식 웨비나(Webinar)가 아닌 자유로운 정보 교류의 자리로, 회원 간 네트워킹과 글로벌 트렌드 공유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참석을 원하는 회원은 mark@worldooh.org로 줌 초대장을 요청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