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데코 다니엘 호퍼, 세계옥외광고협회 서울포럼서 OOH 성장 핵심 요인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사회 멤버이자 제이씨데코(JCDecaux) 대표 인사인 다니엘 호퍼(Daniel Hofer)가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WOO 아시아포럼에서 글로벌 옥외광고(OOH) 산업의 성장 동력을 주제로 기조연설(Keynote Address)을 진행한다.

호퍼는 이번 세션에서 세계 각국 시장을 대상으로 한 신규 연구 결과를 공개하며, OOH 시장 점유율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성공 요인을 분석할 예정이다. 그는 스위스 옥외광고 시장의 선두 기업인 APG/SGA의 회장이자 오스트리아 시장 1위 사업자인 게비스타(Gewista)의 부회장으로, 유럽 주요 시장에서 OOH 혁신을 주도해왔다.

또한 제이씨데코 합류 이전에는 독일, 오스트리아, 중앙·동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의 CEO를 역임하며 글로벌 미디어 시장을 아우르는 경영 경험을 쌓았다. 신문 등 전통 미디어 업계에서도 20여 년간 C-레벨 임원을 지내며 다양한 미디어 간 경쟁 구조를 직접 경험한 인물이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가다드(Tom Goddard) 회장은 “다니엘 호퍼는 단순한 옥외광고 전문가가 아니라 글로벌 미디어 전문가”라며 “그가 제시할 새로운 연구 결과는 OOH 산업의 현재와 향후 성장 방향을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전통 미디어와의 경쟁 속에서 OOH가 어떻게 시장 점유율을 확장할 수 있는지를 설명해줄 최고의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서울 포럼은 전 세계 주요 미디어 그룹, 광고주, 에이전시, 기술 기업들이 참여해 데이터·AI 기반 미디어 전략과 글로벌 협력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세계옥외광고협회가 주최하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OOH 전문 컨퍼런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서울 포럼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옥외광고협회, 11월 서울서 APAC 지역 포럼 개최
WOO는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포럼의 등록 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이번 등록 페이지에는 처음으로 한국어 안내가 포함됐으며, 포럼 기간 중 모든 발표는 한국어 동시통역으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