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OOH 데이터 표준화 '플레이아웃', 사용자 조사서 효과 입증 이현 2025-12-06 - 6분 걸림 영국 옥외광고업계가 데이터 투명성 강화를 위해 단일 표준을 마련했다. 업계 단체 아웃스마트(Outsmart)가 주도하고 애드원티드 영국(Adwanted UK)이 개발한 중앙 데이터 웨어하우스 ‘플레이아웃(Playout)’이 가동되면서다. 디지털 전환 속에서 높아진 광고 집행 검증 요구에 대응해 영국 옥외광고(OHH) 전반의 재생 데이터를 통합·공유하는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글은 유료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지금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신 후계속 읽으세요.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간편하게 시작하기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아직 가입하지 않았나요? 가입하기 이메일로 로그인 코드와 링크를 보냈습니다.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이메일 주소 형식이 잘못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