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OOH 미디어 플랜 어워드', 혁신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공개

뉴욕광고클럽(The ADVERTISING Club of New York)의 연례 행사 ‘OOH:Now’에서 2025년 OOH 미디어 플랜 어워드 수상작들이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은 옥외광고 부문에서 전략적 기획, 실행 완성도, 측정 가능한 성과를 입증한 캠페인들을 조명하며, 업계 전반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OOH 미디어 플랜 어워드는 데이터와 측정 기반의 혁신적 접근부터 대형 빌보드, 교통·스트리트 퍼니처, 플레이스 베이스드 미디어, 디지털옥외(DOOH)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캠페인의 효과를 선정 기준에 두고 있다. 광고주·대행사·미디어오너가 협업해 만든 실제 성과 중심의 전략들이 상을 통해 재조명되면서, 옥외광고가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매체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올해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미디어 플랜(Media Plan of the Year)에는 더 TJX 컴퍼니스(TJX Companies, Inc.) 산하 마샬스(MARSHALLS LLC)가 추진한 ‘The Upgrade Lounge’ 캠페인이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에델만 뉴욕(Edelman New York)과 클리어 채널 아웃도어 공항사업부(Clear Channel Outdoor Airports Division)가 협업해 실행한 프로젝트로, 공항이라는 특수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Gold) 수상작으로는 ▲ 비스타 미디어(Vistar Media)의 ‘bella in 3D: From Times Square to Kitchens Everywhere’ ▲ 애플 TV(Apple TV)·OMD·캠프 그리즐리(Kamp Grizzly)의 ‘Severance Season 2’ ▲ 그리고 ‘The Upgrade Lounge’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bella in 3D’는 타임스스퀘어의 3D 디지털 대형스크린을 활용해 주방 카테고리 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은상(Silver)에는 ▲ 체이스 프리덤 카드(Chase Freedom Card)와 그룹엠(EssenceMediacom)을 비롯한 다수 파트너가 참여한 ‘Cashback Courts 2025’ ▲ 나이키(Nike)·빌럽스(billups)·와이든+케네디(W+K) 등이 협업한 ‘Dodgers World Series Reactive ’24’ ▲ ‘The Last Supper’(더 초즌·NPRP Media·Exverus Media) ▲ 보스턴 미술관(Museum of Fine Arts, Boston)과 코넬리 파트너스(Connelly Partners)의 ‘Van Gogh: The Roulin Family Portraits’ 등이 선정됐다.
올해 수상작들은 데이터 기반 타기팅, 대형 디지털 스크린 활용, 시의성 있는 실시간 크리에이티브 등 최근 옥외광고 업계가 강조하는 핵심 요소들을 폭넓게 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어워드가 기술·창의·측정이라는 세 축이 결합된 ‘새로운 OOH 전략 모델’을 제시했다고 평가하고 있다.